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블로그로 돈 벌기에서 수익성을 높이는 방법의 하나는 여러 종류의 광고를 활용하는 것이다. 일반적으로 처음 접하는 것이 네이버애드포스트, 구글애드센스 같은 CPC광고(cost per click)이다. 영세한 국내 업체들은 클릭 단가도 약하고, 수익금 지급을 미루고 미루다가 먹튀 하는 사례도 있어 요즘은 구글 애드센스에만 집중한다.

 

 

애드센스

 

 

 

CPC 광고

 

국내 클릭광고사의 방문자가 광고배너를 클릭만 하면 수익이 발생하는 방식으로 쉽게 소득이 발생하지만, 클릭단가가 몇십 원 ~ 몇천 원 정도로 낮아서 일정 수준에 도달하면 실적이 제자리걸음을 하는 것이 단점이다. 이왕 고생해서 포스팅하고 수익을 목적이라면 구글 애드센스에 집중하는 것이 가장 좋다.

CPA 광고

CPA광고(cost per action)는 방문자가 배너를 클릭하여 광고주의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상담신청이나 회원가입 등의 행동을 할 때 소득이 발생하게 된다. 장점은 CPC에 비교해서 까다로운 대신에 단가가 보통 몇천 원~ 몇만 원대로 높다.

CPS 광고

 

CPS광고(cost per sales)는 CPA에 더하여 판매승인까지 이뤄져야 되어서 수익발생이 되어서 더 까다롭다. 
또한 제품을 주문했다고 끝나는 것이 아니라 구매확정까지 이루어져야 하는데, 구매확정단계까지 취소가 발생하는 경우도 많아서 블로거보다는 광고주에게 유리한 광고라고 할 수 있다.

마무리

블로그로 돈 벌기에서 수익성을 높이는 방법의 하나는 여러 종류의 광고를 활용하는 것이다. 일반적으로 처음 접하는 것이 네이버애드포스트, 구글애드센스 같은 CPC광고(cost per click)이다. 국내 거대기업인 네이버에서 운영하는 애드포스트는 수익이 너무 작아 추천하지 않는다.

 

 

애드센스 신청에서 승인까지

구글 애드센스에서 승인신청부터 승인이 나고 광고를 게시하여 수익이 발생하는 과정은 쉬워 보이지만 어렵다. 어떤 사람은 글 10개만 등록하고 승인을 받아 광고를 진행한다는 사람이 있는 반

flink.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