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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부지원 사업

국민콜110 서비스 상담분야 상담방법

by 에프링크 2023. 11. 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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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권익위원회가 운영하는 국민콜 110은 중앙정부,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 등 모든 행정기관의 업무에 대한 DB(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하여 실시간으로 전화 민원을 상담 안내하고 있습니다. 국민콜 110은 여러 단계의 자동응답(ARS)을 거치지 않고 전문교육을 이수한 110 상담사가 직접 상담하고 있습니다.

 

 

 

목차

    국민콜110 상담분야

     

     

    행정·교육·문화 지방세정, 교육정책, 문화,통계일반, 주민등록, 민방위재난 등
    복지·노동 사회복지, 의정, 근로기준,고용보험, 직업안정 및 훈련,식품 등
    환경산업·정보통신 환경오염신고, 특허,도시가스 우편, 전기 등
    농림·해양 농업/축산/산림행정, 해양수산,수협, 해양경찰 등
    재정·세무 공정거래, 금융, 보험, 통관,국세/탈세제보, 근로장려금, 연말정산간소화 등
    건설·교통 주택일반, 도시계획, 도로행정,국토계획, 교통 등
    외무통일·민형사·국방 외무/통일, 수사, 치안,법률구조 등
    비긴급 신고전화 실종아동, 청소년, 노인학대,여성긴급 등 20개의 비긴급 신고전화
    갑질피해상담 공공분야의 민간에 대한 갑질,내부의 갑질

     

     

     

     

    상담이용안내

    365일 24시간 (수어상담은 평일, 설·추석 09:00~18:00)

     

    전화상담

    국번없이 110번 (해외:82-2-6196-9110)
    씨토크 영상전화 상담 : 070-7451-9012,3,5 (수어상담 운영시간에만 가능)
    ※ 씨토크 회선 이용자 무료, 안드로이드와도 호환이 가능하지만 별도의 통화료가 발생됩니다.
    ※ 간단한 상담은 국민비서 상담챗봇을 이용해 보세요.

     

    문자상담

    문자메시지 작성 후 '110'으로 문자전송
    110 홈페이지 -> 문자상담 -> 상담내용 및 연락처 입력 -> 상담신청하기
    ※ 간단한 상담은 국민비서 상담챗봇을 이용해 보세요.

    채팅상담/ 카카오톡상담 채팅상담

    채팅상담 : 110 홈페이지 -> 채팅상담 -> 전화번호 입력 -> 채팅상담 신청하기
    카카오톡상담 : 110홈페이지 -> 카카오톡상담 -> 카카오톡상담 신청하기
    ※ "국민톡 110" 채널 추가 시, 더 편리하게 상담가능합니다. 채널 바로가기
    ※ 간단한 상담은 국민비서 상담챗봇을 이용해 보세요.

    갑질피해상담

    110 홈페이지 -> 갑질피해상담 -> 상담신청하기
    ※ 카카오톡(채널:국민톡 110)으로도 갑질피해상담 가능합니다. 채널 바로가기

    수어상담 / 기관수어통역

    상담시간 : 평일, 설·추석 09:00~18:00


    ※ 평일 18:00 이후 및 주말·공휴일에는 107 손말이음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간단한 상담은 국민비서 상담챗봇을 이용해 보세요.


    상담채널별 수어상담 이용방법

    ① 모바일 ※ 크롬앱 또는 사파리앱 이용, 데이터 이용료 발생됩니다.


    110 홈페이지 -> 수어상담 -> 핸드폰번호 입력 -> 상담신청

     

    ② PC ※ 화상카메라 연결 필수


    110홈페이지 -> 수어상담 -> 핸드폰번호 입력 -> 상담신청


    ③ 씨토크 영상전화기 : 070-7451-9012,3,5로 전화


    ※ 씨토크 회선 이용자 무료, 안드로이드와도 호환이 가능하지만 별도의 통화료가 발생됩니다.


    기관수어통역 이용방법


    ② PC ※ 화상카메라 및 헤드셋 연결 필수

     

    110 홈페이지 -> 수어상담 -> 기관담당자 연락처 기입 -> 상담신청


    ※기관수어통역이란?
    청각장애인이 공공건물 및 공중이용시설을 이용하려는 경우, 시설주는 한국수어 통역 등의 편의를 제공해 민원처리를 진행합니다. 국민콜 110은 기관담당자, 청각장애인, 110 수어상담사 간의 3자 통역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국민콜 110은 온라인 상담만 가능합니다. 방문상담은 국민권익위원회 종합민원상담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마무리

    국민콜 110은 대한민국의 비상 상황이나 위급한 상황에서 전화를 걸어 도움을 요청할 수 있는 번호입니다. 국가행정에 관한문의 나 공공분야의 갑질사건 발생 시 이 번호를 사용하여 신고하면 관련된 당국이 신속하게 대응하고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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