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세 완납증명서는 정부지원 사업신청, 주택 담보대출, 공공기업 입찰등을 신청할 때 제출을 요구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세무서를 방문하지 않고 간단하게 인터넷으로 지방세완납증명서를 발급받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프린터가 있으면 바로 출력하면 되고, 프린터가 없으면 PDF 문서로 다운로드하여 다른 곳에서 출력 가능 합니다.
목차
지방세 완납증명서
세금에는 크게 국세와 지방세가 있습니다. 국세는 중앙정부가 징수하는 세금이고, 지방세는 지방자치단체에서 징수하는 세금으로 대표적인 것이 재산세입니다. 지방세 완납증명서란 현재까지 지방세인 세금을 연체 없이 잘 납부하였다는 사실을 증명하여 주는 서류를 말합니다. 세금은 국민의 의무사항이기에 의무사항을 지키지 않은 사람에게는 공공입찰이나 대출신청 시 불이익을 받을 수 있으니 가급적이면 체납 없이 잘 납부하시기 바랍니다.
지방세 완납증명서 인터넷 발급방법
현재까지 민원서비스가 필요한 대부분의 사업이 전산화가 완료되어, 예전처럼 곤공서에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발급이 가능한 서류가 대부분입니다. 인터넷으로 발급받는 방법은 정부24나 홈택스를 이용하여 신청하고 발급받을 수 있는데, 이번에는 정부24를 이용하여 인터넷으로 발급받는 방법에 대하여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1. 정부 24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2. 사이트로 이동이 되면, 다음과 같은 화면에서 하단의 발급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3. 정상적인 이용을 위하여 로그인을 하여야 하는데, 공인인증서가 있으면 공인인증서로 인증을 하고, 공인인증서가 없으면 간편 인증으로 로그인을 진행합니다.
- 회원가입이 되어 있으면 회원신청하기를 클릭하고, 회원가입이 안되어 있으면 비회원신청하기를 클릭합니다. 본 글은 비회원 신청하기를 기준으로 글을 작성하겠습니다.
4. 비회원 신청이어도 자료조회 및 이용에 필요한 정보는 정확히 입력하고 인증을 마쳐야 이용이 가능합니다.
5. 위에서 인증한 기본정보 외에 추가적으로 필요한 정보를 입력합니다.
6. 수령방법을 선택합니다.
7. 민원신청하기를 클릭하면 또, 인증화면이 나타납니다. 이런 것은 시스템 개선이 필요한데 개선이 되기 전까지는 다시 한번 인증을 하여야 합니다.
8. 처리가 완료되면 아래와 같은 화면에서 문서출력을 클릭합니다.
9. 출력을 위해서 상단에 있는 인쇄버튼을 클릭합니다.
- 인쇄는 프린터로 직접 출력하여 인쇄하거나
- PDF 문서파일로 저장하는 것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10. 출력을 원하시면 상단의 인쇄 버튼을 클릭합니다.
11. 프린터가 연결이 되어 있으면 프린터에서 연결된 프린터를 선택하고 하단의 인쇄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12. 프린터가 없으면 위 화면과 같이 Microsoft Print PDF를 선택하고, 하단의 인쇄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그리고 다음화면에서 저장할 파일이름을 지정하고 저장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13. 실제로 실행되는 과정을 화면캡처하여 상세히 설명하였기에 이상 없이 잘 따라와서 출력이 성공하였을 것입니다.
프린터 없을 때 저렴하게 출력하는 방법
프린트 출력서비스를 주민센터, 구청등에서 하는 곳도 있다고 하는데, 안 되는 지역에 거주하신다면 CU 편의점을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CU 편의점도 모든 CU편의점이 다 되는 것이 아니고, 프린팅박스가 설치되어 있는 편의점 이어야 하는데, 자세한 것은 다음의 포스팅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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