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하면서 월세를 지출한 경우에는 월세 영수증을 잘 모아 두었다가 연말정산 시 세금공제를 받을 수 있는데, 임대인과는 계약 시에 만나고는 만나기도 힘든데 어떻게 영수증을 받을까 생각하지 않으십니까? 월세 영수증은 홈택스를 이용하면 간단하게 발급받을 수 있는데, 이번에 방버버에 대하여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월세 현금영수증
월세 현금영수증 발급 기한
최대 3년까지만 발행이 가능합니다.
연말정산 시 공제 신청을 하고자 할 때 필요한 것이 현금영수증 발급입니다. 월세 현금영수증은 집주인에게서 받는 것이 아니라 홈택스에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월세 현금영수증 발급 조건
- 임대차 계약서 주소지 = 주민등록등본 주소지
- 임대인에게 월세를 지급한 경우.
월세 현금영수증 발급 방법
월세 현금영수증은 온라인으로 홈택스 홈페이지에서 발급하거나, 오프라인으로도 발급 신청할 수 있습니다.
월세 현금영수증 온라인 발급 방법
홈택스 이용 전에 필수 제출 서류를 미리 준비하시고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 임대차계약서 사본
- 주민등록등본
- 월세 지급 증빙 서류 (계좌이체, 영수증 등)
1. 홈택스 홈페이지에 접속 및 로그인합니다.
2. 홈페이지에 연결이 되었으면 상단의 메뉴 중 상담. 블록. 고충. 제보. 기타에 마우스를 올리면 메뉴가 나오는데 여기서 현금영수증 신용카드 미발급/발급거부 제보에 있는> 주택임차료 현금영수증 발급 신청을 클릭합니다.
3. 신청을 하기 위해서는 공인인증서 또는 간편 인증을 사용하여 인증을 하고 로그인을 합니다.
4. 로그인이 완료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출력됩니다.
5. 신청하기를 클릭합니다.
6. 아래와 같은 화면에서 필요한 정보를 정확히 입력하고 신청합니다.
월세 현금영수증 오프라인 발급 방법
온라인으로는 인증과정도 복잡하고 어려워서 방문신청을 원하는 경우에는 관할 세무서 혹은 우체국으로 필요서류 지참 후 현금거래 확인신청서를 첨부해 제출하시면 됩니다.
현금거래 확인신청서는 아래 파일을 다운로드하세요.
마무리
이상으로 월세 현금 영수증 발급받는 방법에 대하여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유효기간이 3년이라고 하니 잊지 말고 미리 발급받아 잘 보관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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